기초 컴퓨터 그래픽스 프로그래밍 숙제 2 공지 및 피드백 게시판입니다.
 
프로그래밍 숙제 2를 진행하는 데 필요한 내용이나 수강생들이 메일을 통해 질문한 것에 대한 대답을 이 게시판에 업데이트 할것입니다.

기본 프로젝트는 제가 나눠줬던 3D 프로젝트 중 한개를 골라서 작성하시거나 새로 만들어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요구사항 구현만 되어 있으면 모두 가능)
 
자주 확인하셔야 불이익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Upd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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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제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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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제 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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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a) - i, ii, iii

(a) 요구사항에서 물체를 배치 할 때 동적인 변환인 다르면 같은 모델의 물체라도 각각 점수를 줍니다.

요구사항에만 맞춰서 최소의 다른 물체를 구현을 한다면 아래 예시와 같습니다.

ex) (a) -i : 소1, 소2, 소3, 소4, 소5, 소6, 소7, 말 - 소7과 말은 정적으로 배치(둘은 동적 변환이 없기 때문에 다른 물체)

     (a) - ii: 소1, 소2, 소3, 소4 - 소1, 소2, 소3, 소4의 서로 다르게 구현된 동적 배치(모두 같은 소이지만 동적변환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다른 물체로 간주)

     (a) - iii: 소6, 소7 - 소6, 소7의 계층적 모델링이 서로 다르게 구현되서 배치(이때 둘은 같은 서로 다르게 계층적 모델링을 하면 동적이든 정적이든 상관없고, 계층적 모델링의 수준에 따라서 점수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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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적 배치 : 물체를 세상에 배치만 한 것

동적 배치 : 프로그램 실행시 동적으로 움직이고 있거나 가만히 있고 키보드나 마우스를 인풋으로 받아 움직이는 것(재생과 멈춤이 조절이 안되면 명세서에 따라서 물체당 1점 감점)

만약 소가 프로그램 실행이 움직이지 않고 키보드를 눌르면 움직인다면 => 정적 배치 x, 동적 배치 o

각각의 물체에 대해서 키보드로 재생/멈춤이 조정되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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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제 마감
 
채점 기준
명세서를 보면 각 구현마다 점수가 기재돼 있어 전반적으로 구현 시 해당 점수, 그렇지 않으면 0점

- 그러나 부분 점수가 가능한 부분이 있다면 반영하려 함

  ex) 카메라의 세 기본축을 중심으로 하는 회전 기능 (최대 9점) => x축 3점, y축 3점, z축 3점

 

 

 

이번 과제 역시 readme를 기반으로 채점합니다.

각 번호마다( 2-(a)-i 구현 (O) 2-(b)-ii 구현(X)) 구현 여부 표시 및 채점 받고자 하는 object가 무엇인지( 2-(a)-i object(호랑이, 비행기, ...)) 꼭 명시! => 그렇지 않으면 어떤 object들을 말하는지 알 수 없음

readme에서 구현했다고 표시된 항목에 대해서만 직접 실행할 예정이니 구현 여부 표시 => 없으면 미구현으로 처리

추가 기능은 따로 항목을 만들어 readme에 기재 => 없으면 추가 기능 없다고 간주 및 적힌 내용의 기능으로만 추가 점수 결정)

 

 

 

주의사항 - 지키지 않으면 0점

프로젝트 제출시에 압축을 풀면 바로 실행가능한 프로젝트이어야 합니다. 아래는 과제1에서 나온 예시로 이번 과제부터 0점 처리합니다.

1. cpp만 제출하는 경우

2. 프로젝트가 dependent한 경우

(header file이나, library들이 third party 형태로 컴퓨터에 독립적 형태

 프로젝트 설정 -> VC++ 디렉터리 설정에서 포함디렉토리 : $(SolutionDir)OpenGLFiles\header, 라이브러리 디렉토리 : $(SolutionDir)OpenGLFiles\lib 가 작성되어 있는지 확인해 아무 컴퓨터에 따로 opengl을 설치하지 않고 실행이 가능해야 함)

3. dll이 빠져있는 경우

 => 즉, 솔루션 프로젝트를 열어서 실행시, 컴파일 에러 혹은 런타임 에러 발생시 따로 에러 수정하지 않고 0점처리 합니다. (visual studio version 문제 예외)


 
채점 환경 : visual studio 2017 rc, visual studio 2015, visual studio 2013, visual studio 2012 중 택 1 (readme 에 자신이 프로그래밍 한 환경 기재해주면 반영, default : visual studio 2015)
 
마감 날짜 : 2017년 5월 17일 오후 8시 (20:00) - 지각 최대 2일, 1일당 10%감점 (~5/18 20:00 => 10%감점, ~5/19 20:00 20% 감점, 이후 0점)
 
제출 양식 - HW1에서 잘못 작성한 학생들 한테 피드백 메일을 보냈고, 이번 과제부터 감점 적용합니다.

재제출 허용합니다.
    - 이메일 제목 : HW2_S****** (학번 뒤 6자리)
    - 파일 압축명 : HW2_S****** (학번 뒤 6자리)

 
질문 및 제출 Email : 2017graphics@naver.com
 
문자 연락 : 010-9633-2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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