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컴퓨터 그래픽스 - 프로그래밍 숙제 1

grmanet 2019.04.07 04:31 조회 수 : 581

기초 컴퓨터 그래픽스 프로그래밍 숙제 1 공지 및 피드백 게시판입니다.

프로그래밍 숙제 1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내용이나 수강생들이 메일을 통해 질문한 것에 대한 대답을 이 게시판에 업데이트 할것입니다.

 

자주 확인하셔야 불이익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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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16

 

Q.기존 5개에 해당되는 물체들에 대해서 약간의 변형(모양,색깔)을 주어도 기존 물체로 인정되나요?

A. 네. 제가 알아볼 수 있는 선에서 약간의 변형이 있을 때 기존 물체로 인정됩니다. 만약, 자신의 프로그램에서 기존 물체에 약간의 변형을 가했다면 이 부분에 대해서 readme에 명시해주세요.

 

Q. 어떤 파일을 제출해야 하나요?

A. Visual studio 솔루션 파일 전체를 압축하여 보내주세요. .exe파일을 지운 상태에서 보내셔야 정상적으로 수신이 됩니다. .vs폴더와 같이 제가 프로그램을 돌리는데 필요없는 것들은 되도록이면 삭제 후 전송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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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14

 

Q. 각 물체들이 움직이는 상태여야 하나요?

A. 네. 각 물체들의 "동적효과"를 구현해야 하므로 움직이는 상태여야 합니다.

 

Q. Readme 파일은 형식이 정해져 있나요?

A. 따로 형식이 정해져 있지 않고, 명세서를 참고하시어 자신이 각 요구사항을 어떤식으로 구현하였는지 간단히 적어주시면 됩니다. 또, 조교에게 프로그램의 복잡성에 대해 어필하고 싶은 사항이 있다면 readme에 적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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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12

 

Q. 기존 물체 5개 + 새로운 물체 1개라는 것은 무엇인가요?

A. 기존물체 5개는 3.0.1.3.2D_Objects_19.cpp 에 있는 9개의 물체 중 5개를 선택하여 사용하면 되고,

새로운 물체 1개는 위의 파일에 물체의 색깔과 모양이 어떤식으로 저장되어있는 지를 참고하시어 직접 모델링하시면 됩니다.

 

Q. 6개 (기존 5개 + 새로운 1개) 이상의 물체를 사용해도 되나요?

A. 네. 하지만 물체의 Transformation의 중복여부는 6개의 물체에 대해서만 체크합니다. 이부분을 Readme에 정확히 명시하셔야 합니다.

채점은 Readme를 기준으로 합니다. (구현을 했는데도 Readme에 명시하지 않았다면 점수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Q. Transformation 중복의 기준?

A. 같은 Transfomation을 인자만 조금씩 다르게  한 것은 같은 Transformation으로 간주할 것입니다.

(예. 15도 회전하면서 2배로 scaling 과 16도 회전하면서 3배로 scaling 은 같은 Transformation으로 간주할 것임)

6개 물체의 Transformation 중 중복되는 물체가 있다면 중복되는 물체 중 한개의 물체에 대해서만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Q. 물체의 복잡성 채점 기준?

A. 물체의 복잡성은 단순히 물체가 많은 것으로 판단하지 않고, 어떤 동적효과를 어떻게 적용하였는 지를 중점적으로 볼 예정입니다.

이부분 역시 자신이 만든 프로그램이 왜 복잡성을 갖추고 있는 지에 대해서 Readme에 자세히 명시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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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점 기준

1) 창의적인 동적효과

   - 각 물체의 translation 과 rotation의 궤적 이동의 복잡성

   - 기존 물체 5개 + 새로운 물체 1개 총 6개 물체 중 transformation이 중복되면 중복된 물체 2개 중 1개에 대해서 0점

   - 새로운 2차원 기하 물체의 복잡성(component 개수)

 

2) 추가점수

   - 명세서에 명시된 것 처럼 대학원생 공동으로 정성적 심사

3) 구현 외 감점

    - 모든 과제는 Release 모드에서 검사를 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Release모드에서 코드가 동작해야 함.
    
    - 파일 이름 및 메일 형식 오타 시 감점.


Readme에 기재된 내용을 바탕으로 채점을 하므로 조교가 확인했으면 하거나 복잡성이 높다는 걸 알리고 싶다면 꼭 적어 주시길 바랍니다.

 

채점 환경 : Visual Studio 2017 

 

마감 날짜 : 2019년 4월 17일 오후 8시 (20:00) - 지각 최대 2일 (~4/18 20:00 => 30%감점, ~4/19 20:00 60% 감점, 이후 0점)

 

제출 양식

    - 이메일 제목 : HW1_S****** (학번 뒤 6자리)

    - 파일 압축명 : HW1_S****** (학번 뒤 6자리)

 

질문 Email : jooyesle@sogang.ac.kr

제출 Email : dptmfe09@naver.com

 

## 참고 ##

Gmail로 메일을 보내실 경우 dll 및 exe가 수신 및 발신 제한이 있습니다.

프로젝트 파일에는 해당 파일이 들어가기 때문에 다른 메일을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https://support.google.com/mail/answer/6590?hl=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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